저자: Brian Morrissey
구글이 검색결과 기반이 아닌, 웹사이트 콘텐츠 기반의 텍스트 광고, "콘텐츠 타깃 애드워즈(Content-Targeted AdWords)"를 공개했다. 구글은 오버추어와 단 하루 차이를 두고 비슷한 성격의 콘텐츠 기반의 광고 상품을 내놓아 앞으로 치열한 시장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 구글의 콘텐츠 애드워즈를 공급할 콘텐츠 사이트 네트웍은 협소한 편이다. 지금까지 구글과 계약을 맺은 콘텐츠 사이트에는 하우스터프웍스(HowStuffWorks), 웨더 언더그라운드(Weather Underground), 그리고 최근 인수한 파이라 랩스(Pyra Labs) 블로거가 전부다. 게다가 이 광고 서비스는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에서만 가능하며, 언어는 영어로 한정된다.
하우스터프웍스 사이트에서는 화면의 왼편에 그 페이지와 관련된 유료등록 텍스트 광고들이 5개까지 뜨게 된다. 광고주들은 클릭 기반으로 광고료를 지불하게 되며, 기존의 애드워즈 서비스와 연결돼 기존 애드워즈 가입자가 콘텐츠 사이트에도 광고를 낼 수 있게 해준다.
출처 : [url=http://korea.internet.com]http://korea.internet.com[/url]
구글이 검색결과 기반이 아닌, 웹사이트 콘텐츠 기반의 텍스트 광고, "콘텐츠 타깃 애드워즈(Content-Targeted AdWords)"를 공개했다. 구글은 오버추어와 단 하루 차이를 두고 비슷한 성격의 콘텐츠 기반의 광고 상품을 내놓아 앞으로 치열한 시장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 구글의 콘텐츠 애드워즈를 공급할 콘텐츠 사이트 네트웍은 협소한 편이다. 지금까지 구글과 계약을 맺은 콘텐츠 사이트에는 하우스터프웍스(HowStuffWorks), 웨더 언더그라운드(Weather Underground), 그리고 최근 인수한 파이라 랩스(Pyra Labs) 블로거가 전부다. 게다가 이 광고 서비스는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에서만 가능하며, 언어는 영어로 한정된다.
하우스터프웍스 사이트에서는 화면의 왼편에 그 페이지와 관련된 유료등록 텍스트 광고들이 5개까지 뜨게 된다. 광고주들은 클릭 기반으로 광고료를 지불하게 되며, 기존의 애드워즈 서비스와 연결돼 기존 애드워즈 가입자가 콘텐츠 사이트에도 광고를 낼 수 있게 해준다.
출처 : [url=http://korea.internet.com]http://korea.internet.com[/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