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 구글은 4월 3일 아마존 닷컴에 검색 서비스 및 광고 링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아마존 닷컴은 구글의 광고 링크가 아마존 닷컴의 사이트 안에서 구글의 정보 수집 기능을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음과 동시에, 광고 링크 (Sponsored Link)에 의한 새로운 수익원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예를 들어 아마존 닷컴의 이용자가 음반 이름을 검색 했다고 했을 때 검색 결과에 콘서트 티켓에 대한 리스트도 함께 노출해서 이용자가 그 리스트를 클릭하면 광고주가 정해 놓은 수수료가 수익이 되는 것이다.

아마존 닷컴의 비즈니스 개발부문의 Owen Van Natta 부사장은 “아마존 닷컴은 사용자에 있어 편리하고 유용한 정보수집의 방법을 항상 찾고 있다.”설명했다.

구글과 아마존 닷컴의 계약 금액과 계약기간에 대해서는 밝혀진 바가 없다.

구글은 AOL,Ask Jeeves,Earthlink등 모두 동일한 파트너 계약을 하고 있으며 지난 31일에는 SportLine.com 과도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다음이 Sponsored Link 서비스를 제외한 구글의 검색 서비스 임대 사업(ASP)계약을 통해 검색결과를 제공하고 있다.


구글 Sponsored Link는

광고를 하고 싶은 사람, 즉 광고주가 원하는 키워드를 골라 텍스트 광고를 낸다.
광고는 헤드라인과 두 줄의 텍스트로만 이루어져 있다. 이용자가 해당 키워드를 검색할 때마다 이 광고가 함께 노출된다.그리고 광고주는 이 광고의 클릭수 (CPC : Cost per Click)에 따라 돈을 낸다. / 양석원
Posted by 이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