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의 댓가
영업 노력 중 일부는 이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달초 구글은 런던의 최고 은행이자 보험사인 리로이즈 TSB 인슈어런스와 155만 달러 규모의 광고 계약을 체결했다. 리로이즈는 내년에 1000개 이상의 보험 관련 키워드에 관련한 검색 결과 자리에 대한 비용을 지불할 예정이다.
이같은 거래는 제품과 서비스를 찾는 고객들과 직접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 상에서 가장 중요한 툴 중 하나로 인식되면서, 광고주들이 검색 시장을 주시하고 있음을 강조하고 있다.
"광고주 입장에서 검색엔진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다. 일반적인 광고는 필터링되는데 반해 이같은 서비스는 타깃된 고객을 겨냥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런던에 있는 제니스 인터랙티브 솔루션의 디지털 고객 책임자인 대미안 번스가 말했다. 번스는 리로이즈와 구글 간의 거래를 중개했다. "검색 모드에 있는 사람들은 관련된 리스팅에 타깃화할 수 있으며 귀기울이는 경향이 훨씬 높다."
번스는 자기 회사의 모든 광고 클라이언트가 오버처와 영국에 있는 유료 검색 제공업체인 에스포팅닷컴(Espotting.com)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고 말했다. 구글은 최근에야 이를 따라잡고 있는데, 이는 구글의 영국 사용자가 750만 명 정도되는 것에 부분적으로 기인한다고 닐슨/넷레이팅스가 밝혔다.
"구글로부터 배운 것과 성능 때문에 계약을 맺게 됐는데, 이제는 눈덩이처럼 커졌다"고, 번스가 말했다.
구글은 현재까지 영국 광고주로는 BT, 브리티시 에어웨이, 포드자동차, 버진 등과 계약을 체결했다. 오버처의 영국 광고주에도 브리티시 에어웨이, 토마스 쿡, 버진, 리로이즈 TSB 인슈어런스 등과 같이 똑같은 업체가 많이 포함돼 있다.
그러나 구글은 유럽 시장에서 라이선스를 준 고객사를 아직 공개적으로 밝히지 않고 있다. 신디케이트된 광고를 위한 첫 국제적인 라이선스는 라이코스가 캐나다에서 소유하고 있는 심패티코였다. 심패티코는 애드워즈와의 계약을 통해 캐나다 거주민에게만 상업적 결과를 보여줄 수 있다.
구글의 경우, 외국 시장에서 광고 판매 시장을 확보하는 것은 미국의 야후나 오버처같은 인터넷 업체에 비해 상대적으로 쉽다고, 업계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다. 구글은 이미 전세계 각국에 검색 쿼리에 대한 답을 찾는 대규모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구글은 영업 인력과 광고주에게 리스팅 자리를 주는 자동화된 툴을 갖고 있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특정 아이템을 검색하고자 하는 사용자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하지만 자체 데스티네이션 웹사이트를 호스팅하지 않고 있는 오버처가 새로운 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좀더 다리품을 팔아야할 것 같다.
오버처가 기존 시장에서 광고주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는 상업적 검색 리스트에 관심을 가진 ISP같은 파트너를 찾아야 한다. 오버처는 이미 유럽에서 상위의 다양한 파트너를 확보하고 있지만,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구축해야 한다고, 분석가들은 말한다.
"오버처가 스페인에 진출하고자 한다면 파트너십과 광고주를 라인업할 필요가 있다"고 서치엔진와치닷컴의 편집자 대니 설리반이 말했다. "하지만 구글은 이미 자사의 검색엔진을 사용하는 사람을 다량 확보하고 있다. 그들은 전세계 각국에 네트워크를 구축할 필요가 없다. 전세계의 구글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이 이미 분포돼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여 말했다.
"구글이 국제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한다면, 이는 케익 위에 장식 얹기처럼 쉬운 일이다. 오버처의 경우 케익 굽기를 처음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설리반이 말했다.
구글은 성장을 지속시킬 계획이다. "우리의 모든 제품과 서비스를 시간을 두고 전세계 주요 모든 시장으로 진출할 계획"이라고 크레인이 말했다. @
영업 노력 중 일부는 이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달초 구글은 런던의 최고 은행이자 보험사인 리로이즈 TSB 인슈어런스와 155만 달러 규모의 광고 계약을 체결했다. 리로이즈는 내년에 1000개 이상의 보험 관련 키워드에 관련한 검색 결과 자리에 대한 비용을 지불할 예정이다.
이같은 거래는 제품과 서비스를 찾는 고객들과 직접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 상에서 가장 중요한 툴 중 하나로 인식되면서, 광고주들이 검색 시장을 주시하고 있음을 강조하고 있다.
"광고주 입장에서 검색엔진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다. 일반적인 광고는 필터링되는데 반해 이같은 서비스는 타깃된 고객을 겨냥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런던에 있는 제니스 인터랙티브 솔루션의 디지털 고객 책임자인 대미안 번스가 말했다. 번스는 리로이즈와 구글 간의 거래를 중개했다. "검색 모드에 있는 사람들은 관련된 리스팅에 타깃화할 수 있으며 귀기울이는 경향이 훨씬 높다."
번스는 자기 회사의 모든 광고 클라이언트가 오버처와 영국에 있는 유료 검색 제공업체인 에스포팅닷컴(Espotting.com)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고 말했다. 구글은 최근에야 이를 따라잡고 있는데, 이는 구글의 영국 사용자가 750만 명 정도되는 것에 부분적으로 기인한다고 닐슨/넷레이팅스가 밝혔다.
"구글로부터 배운 것과 성능 때문에 계약을 맺게 됐는데, 이제는 눈덩이처럼 커졌다"고, 번스가 말했다.
구글은 현재까지 영국 광고주로는 BT, 브리티시 에어웨이, 포드자동차, 버진 등과 계약을 체결했다. 오버처의 영국 광고주에도 브리티시 에어웨이, 토마스 쿡, 버진, 리로이즈 TSB 인슈어런스 등과 같이 똑같은 업체가 많이 포함돼 있다.
그러나 구글은 유럽 시장에서 라이선스를 준 고객사를 아직 공개적으로 밝히지 않고 있다. 신디케이트된 광고를 위한 첫 국제적인 라이선스는 라이코스가 캐나다에서 소유하고 있는 심패티코였다. 심패티코는 애드워즈와의 계약을 통해 캐나다 거주민에게만 상업적 결과를 보여줄 수 있다.
구글의 경우, 외국 시장에서 광고 판매 시장을 확보하는 것은 미국의 야후나 오버처같은 인터넷 업체에 비해 상대적으로 쉽다고, 업계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다. 구글은 이미 전세계 각국에 검색 쿼리에 대한 답을 찾는 대규모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구글은 영업 인력과 광고주에게 리스팅 자리를 주는 자동화된 툴을 갖고 있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특정 아이템을 검색하고자 하는 사용자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하지만 자체 데스티네이션 웹사이트를 호스팅하지 않고 있는 오버처가 새로운 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좀더 다리품을 팔아야할 것 같다.
오버처가 기존 시장에서 광고주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는 상업적 검색 리스트에 관심을 가진 ISP같은 파트너를 찾아야 한다. 오버처는 이미 유럽에서 상위의 다양한 파트너를 확보하고 있지만,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구축해야 한다고, 분석가들은 말한다.
"오버처가 스페인에 진출하고자 한다면 파트너십과 광고주를 라인업할 필요가 있다"고 서치엔진와치닷컴의 편집자 대니 설리반이 말했다. "하지만 구글은 이미 자사의 검색엔진을 사용하는 사람을 다량 확보하고 있다. 그들은 전세계 각국에 네트워크를 구축할 필요가 없다. 전세계의 구글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이 이미 분포돼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여 말했다.
"구글이 국제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한다면, 이는 케익 위에 장식 얹기처럼 쉬운 일이다. 오버처의 경우 케익 굽기를 처음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설리반이 말했다.
구글은 성장을 지속시킬 계획이다. "우리의 모든 제품과 서비스를 시간을 두고 전세계 주요 모든 시장으로 진출할 계획"이라고 크레인이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