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WS와 일본경제 산업 신문은 10월 15일, 공동으로 실시한 검색 사이트의 이용 실태에
결과를 발표 하였는데
가장 자주 이용하는 검색 사이트에는 「Yahoo! (야후)」가 51.5%로 1위
2위는 「Google(구글)」이 30.9%로, 상위 2개 이외의 검색 사이트는 모두 비율이 1자리수였다고
합니다. 네이버 저팬도 그럼 한 자리수 였겠죠? ㅠ.ㅠ
검색 사이트를 이용해 검색하는 1일당의 평균 , 「2, 3회」라고 하는 답이 39.6%에서 가장 많았고
그 다음으로 4, 5회가 22.9%를 차지 했습니다.
검색 사이트를 이용해 입수하는 정보 분야에서는(복수응답),
뉴스·시사」가 51.7%로 가장 많았고, 그 다음에 「영화·음악· 엔터테인먼트」(46.0%),
「여행·지역 정보」(39.1%), 「쇼핑」(36.9%), 등의 순서였습니다.
검색 연동형태 광고의 인지도에 대해서는 알고 있다 27.1%, 잘은 모르지만 인신하고 있다는
응답이 41.8%「몰랐다」가 31.1% 또, 새롭게 개시된 「Google 뉴스 일본판」에 관해서는,
「이용한 경험이 있다는 11.5%에 그쳐, 「이용하지 않았다」(45.3%) 또는 「모른다」
(43.2%)로 아직은 모르는 사용자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이 외 , 검색 사이트로의 불만(복수응답)에서는, 「검색의 정확도가 낮다」(35.3%),
「정보가 오래되었다.」(34.8%), 「검색 결과를 보기 힘들다」(30.8%) 등의 순이였다.
조사는 2004년 10월 6일∼7일, 10세 이상의 인터넷 유저 1000명을 대상에 이루어졌다고 하네요.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은 위와 같은 조사 결과가 있었고 우니나라의 경우는 아래 자료를 참고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url=http://www.kisdi.re.kr/imagedata/pdf/10/1020041906.pdf]http://www.kisdi.re.kr/imagedata/pdf/10/1020041906.pdf[/url]
결과를 발표 하였는데
가장 자주 이용하는 검색 사이트에는 「Yahoo! (야후)」가 51.5%로 1위
2위는 「Google(구글)」이 30.9%로, 상위 2개 이외의 검색 사이트는 모두 비율이 1자리수였다고
합니다. 네이버 저팬도 그럼 한 자리수 였겠죠? ㅠ.ㅠ
검색 사이트를 이용해 검색하는 1일당의 평균 , 「2, 3회」라고 하는 답이 39.6%에서 가장 많았고
그 다음으로 4, 5회가 22.9%를 차지 했습니다.
검색 사이트를 이용해 입수하는 정보 분야에서는(복수응답),
뉴스·시사」가 51.7%로 가장 많았고, 그 다음에 「영화·음악· 엔터테인먼트」(46.0%),
「여행·지역 정보」(39.1%), 「쇼핑」(36.9%), 등의 순서였습니다.
검색 연동형태 광고의 인지도에 대해서는 알고 있다 27.1%, 잘은 모르지만 인신하고 있다는
응답이 41.8%「몰랐다」가 31.1% 또, 새롭게 개시된 「Google 뉴스 일본판」에 관해서는,
「이용한 경험이 있다는 11.5%에 그쳐, 「이용하지 않았다」(45.3%) 또는 「모른다」
(43.2%)로 아직은 모르는 사용자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이 외 , 검색 사이트로의 불만(복수응답)에서는, 「검색의 정확도가 낮다」(35.3%),
「정보가 오래되었다.」(34.8%), 「검색 결과를 보기 힘들다」(30.8%) 등의 순이였다.
조사는 2004년 10월 6일∼7일, 10세 이상의 인터넷 유저 1000명을 대상에 이루어졌다고 하네요.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은 위와 같은 조사 결과가 있었고 우니나라의 경우는 아래 자료를 참고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url=http://www.kisdi.re.kr/imagedata/pdf/10/1020041906.pdf]http://www.kisdi.re.kr/imagedata/pdf/10/1020041906.pdf[/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