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종 기업들은 고객의 수요로 인해서 뿐만 아니라, 자신들이 지각한 시장이나 경쟁에 대한 압력 때문에 소프트웨어를 출시한곤 한다.
이런 경우에는 이미 상부에서 결정한 출시일을 지키기 위해, 사용자 친화적이지 못한 디자인이나 설계구조를 개발자들에게 강요하기도 한다. 하지만 대개 이런 경우, 아이러니하게도 그런 디자인이나 설계구조 때문에 개발시간이 더 늘어나게 되고, 제품의 수명주기 내내 품질과 기능성을 감소시키는 요소로 작용하게 된다.
준비되었을 때 생산함
대부분의 기업들은 프로젝트의 완성 여부보다는 시장이나 비즈니스 압력 같은 외부 요인들에 의해 결정된 일정에 맞춰(내부사용이든, 판매용이든) 소프트웨어를 릴리즈한다. 하지만 오픈소스 프로젝트는 보통 메인테이너가 준비되었다고 판단할 때 생산을 위한 릴리즈를 한다.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입장에서는 오픈소스 프로젝트들이 고정된 로드맵이 없기 때문에 불편하다고 이야기한다. 하지만 이것을 수용한 사람들은 더 높은 소프트웨어 품질, 더 적은 횟수의 패치, 더 나은 시스템 아키텍처 등으로 인한 혜택을 즉시 얻기 시작한다.
리눅스와 오픈소스의 비즈니스와 경제학에서
이런 경우에는 이미 상부에서 결정한 출시일을 지키기 위해, 사용자 친화적이지 못한 디자인이나 설계구조를 개발자들에게 강요하기도 한다. 하지만 대개 이런 경우, 아이러니하게도 그런 디자인이나 설계구조 때문에 개발시간이 더 늘어나게 되고, 제품의 수명주기 내내 품질과 기능성을 감소시키는 요소로 작용하게 된다.
준비되었을 때 생산함
대부분의 기업들은 프로젝트의 완성 여부보다는 시장이나 비즈니스 압력 같은 외부 요인들에 의해 결정된 일정에 맞춰(내부사용이든, 판매용이든) 소프트웨어를 릴리즈한다. 하지만 오픈소스 프로젝트는 보통 메인테이너가 준비되었다고 판단할 때 생산을 위한 릴리즈를 한다.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입장에서는 오픈소스 프로젝트들이 고정된 로드맵이 없기 때문에 불편하다고 이야기한다. 하지만 이것을 수용한 사람들은 더 높은 소프트웨어 품질, 더 적은 횟수의 패치, 더 나은 시스템 아키텍처 등으로 인한 혜택을 즉시 얻기 시작한다.
리눅스와 오픈소스의 비즈니스와 경제학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