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New21.com 입니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오랜 동안 귀에 익숙한 격언 중에 하나입니다. 지식 사회로의 발전이 급격하게 진행이 되고 있지만 아직도많은 부분에 있어서는 경험적인 지식을 무시 할 수 없습니다. 특히 실패와 같은 소중한 경험적 자산은 나중을 위해서도 꼭 다시금 돌이켜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패에 대해서 전문적으로 이야기 하는 책이나 강좌도 얼마전에 많이 생긴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사람들에 관심 또한 많이 늘어 났고, 창업을 했다가 실패한 사례들을 공모전을 통해서 모았던 사례도 있었습니다. 실패학이라는 새로운 학문 분야의 이름으로 불리어지기도 합니다.
홈페이지나 쇼핑몰을 운영할 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잘 운영이 되던 동호회나 홈페이지가 어느날 갑자기 커다란 위기를 맞게 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이제 처음 오픈을 한 소호형 쇼핑몰의 경우는 쇼핑몰에 대한 전반적인 운영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에 이런 경우가 더욱 쉽게 생길 수 있을것입니다.
꼭 실패의 경우가 아니라 하더라도 홈페이지 운영하면서 이것만은 꼭 주의 해야 한다. 라고 하는 먼저 경험한 사람으로써의 이야기도 지금 막 시작하려고 하는 분들이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