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이 온라인에 잘못 올라간 제품이 있었는데, 소비자는 제품 구입 신청에서 부터 결제 까지 완료하였고,
그 중간에 베스트 바이로 부터 신청 완료 및 결제 확인 메일 까지 받은 상태였습니다. 물론 시스템상으로
이루어지는 일이기에 정확히 진행이 되었을것입니다.

물건을 찾으러 가서는 구입을 한 제품을 받지 못한것은 물론이고, 황당한 고객 응대를 받습니다.

이 사람은 consumerist 라는 사이트에 자신의 사정을 메일로 보내고, consumerist 사이트에 해당 내용이
실립니다.
이 페이지는 다시 digg를 통해서 8170번에 추천이 이루어졌고, digg nation에서 내용이 다루어졌습니다.
읽기만 하고 클릭을 하지 않은 digg 유저수를 감안하면 엄청난 수가 베스트 바이에 황당한 고객 응대 내용을
읽게 된 셈입니다.

원래 가격이 약 18 불 정도 했으니까, 약 3불에 5개를 주문한 소비자에게 90불을 받고 팔아야 할 물건을
15불에는 줄 수 없다면서, 약 한 100불을 지키기 위해서 한 행동이 엄청난 신뢰와 브랜드 이미지에 타격을
가지고 온 셈입니다.

나쁜 마음은 가지면 안되지만, 일부러 이런 일을 만들어서라도 신뢰를 얻어내는 것이 좋았을텐데 말이지요.
그렇게 했다면, 아마 이 사람이 블로그를 가지고 있다면, 그 내용을 블로그에 올리면서 더 많은 제품을
베스트 바이에서 사게 할 수도 있었을텐데 말입니다.

되로 주지도 못하고 말로만 받는 경우인것 같습니다. ^ ^

관련해서는 우리나라 뿐이나로 해외, 여러가지 업종에서 비슷한 사례들이 많이 있군요.
거래가 온라인으로 옮겨지면서 생기는 소비자와 판매자간의 분쟁 사례가 되는것 같습니다.

쇼핑몰 가격표시 오류로 검색을 하면 여러가지 내용들을 더 볼 수 있습니다.


Posted by 이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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