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인제이와이 한국법인은 1월 28일 관리와 공유에 기반을 둔 새로운 소셜 북마킹 서비스인 플러그앳(www.plugat.com)의 정식 베타버전을 릴리스했다고 27일 밝혔다.

플러그앳은 기존 소셜 북마킹 서비스 시장이 야후에서 서비스하는 딜리셔스의 주도아래 큰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판단에 근거하여, 더 쉽고, 편리하며, 쉽게 공유하여 즐길 수 있다는 점에 촛점을 맞추어 개발되었고, 폴더관리, 사진과 동영상, 각종 파일까지 북마킹하는 핵심 기능이 추가되었다.

플러그앳은 2월 16일 미국에서 정식 런칭하며, 딜라인제이와이의 미국 내 파트너사들을 통해 오픈소식을 알릴 계획이다. 영문판이 제공되며, 올해 중으로 스페인어와, 일어, 중국어가 추가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딜라인제이와이 한국 법인의 양석훈 대표는 “세계 인터넷 사용방식의 추세가 더욱 많은 웹 컨텐츠의 생산이 이루어지면서, 유저들이 컨텐츠를 보고 관리하는데 어려움을 느낄 것이라는 판단에 따라, 많은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컨텐츠들을 기존의 북마킹 서비스보다 더욱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야 하고, 이러한 북마킹에는 단순한 웹 사이트의 주소뿐 아니라 각종 사진과 동영상 파일까지 관리되는 올인원 방식이 되어야 할 것이기 때문에 plugat.com을 개발하게 되었다” 라고 밝혔다.

또한 딜라인제이와이 손성목 CTO는 “웹 상에 흩어져 있는 각종 컨텐츠를 plugat+에 통합시키기 위한 제어 시스템에 초점을 맞추었으며, 한 화면 내에서 제어되고 움직이는 view와 bookmarking system이 plugat+ 이 가진 경쟁우위” 라고 밝혔다.


Plugat


Posted by 이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