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하신 내용이 있습니다. 그 내용을 기준으로 이야기를 시작해 볼까 합니다.
뉴스 타이틀 (News title)
-기존 보도자료와 동일하며, 공유하고자 하는 뉴스의 제목으로서 SEO를 고려하여 웹브라우저
타이틀바에도 적용을 해야 한다.
* 보도자료에 요약문이나 태그를 메타데이터 안에 포함시키고, seo에 대한 부분이 smpr에서 상당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 하는 만큼 안보이는 부분에 더 신경을 써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뉴스 팩트 (News facts)
-뉴스의 주요 내용이며, bullet point 형태로 나열을 한다.
-검색엔진이 보도자료의 포인트를 빠르게 파악하여 검색결과 상위에 노출될 수 있도록 한다* 뉴스 타이틀 부분처럼 seo차원에서 다루고, 요약문은 마이크로블로깅시에 내용 부분을
차지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인용구 (Quotes)
-기사화가 가능한 사내외 전문가의 전문적인 의견
-Source 홈페이지 및 블로그 링크 제공* 보통 보도자료에는 전문에 포함시켜서 작성이 되는부분이라, 별도로 영역을 둘 필요가 있을것 같습니다.
* 뉴스소스를 제공하는 입장에서 관련된 뉴스를 함께 제공하는 것이 기사를 쓰는 사람입장에서도
손을 덜어 주는 수고를 하는것 같습니다.
링크(Link)
뉴스 내용에 포함되는 주요 정보 원천 사이트들을 링크
* 인용구 영역처럼 부가적인 영역으로 필요할 것 같습니다.
코멘트 & 트랙백
(Comments & trackback)-SMNR 보도자료에 코멘트를 남길 수 있으며, 블로거는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고, 다시 트랙백을 걸 수 있으며, 이러한 활동은 결론적으로 기업의 SMNR 보도자료의 온라인 상 영향력을 높이는 수단 중의 하나가 됨
-기업과 네티즌간의 대화를 가능케 하며 모니터링에 의한 전반적인 릴리즈의 수정보완 가능* 뉴스소스 제공자와 기사로 활용하는 사람 사이에 보도자료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영역으로
트랙백은 보도자료에 대한 부가적인 트랙킹 역할도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소셜 북마크 (Social Bookmark)
-소셜 미디어 뉴스 릴리즈 내용을 자신이 선호하는 소셜 북마킹 사이트 및뉴스 공유 사이트를 통해 북마킹을 하고, 자신들의 지인들과 관련 소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
-소셜 미디어 뉴스 릴리즈 메인 공간에서 각 태그를 클릭 시 연관된 보도자료들을 한눈에 볼수 있도록 지원
* 소셜 북마크가 돌아갈 수 있는 순환고리가 없어 아쉽지만, 기본적으로 다른 사이트에 공유할 수 있는
역할인것 같습니다.
멀티미디어 (Multimedia)
-SMNR 보도자료를 뒷받침할 Multimedia 자료 (동영상, 사운드, 도큐먼트, 이미지 등)
-동영상 경우, VNR(Video News Release) 형식으로 확산가능하도록 embedded해야 하며, 다운로드 가능하도록 지원* 보도자료안에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뉴스룸에는 히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
(이곳 저곳에 흩어진 사이트들을 이용하면서 로그인 문제가 있는데 오픈아이디가 조금 그 수고를 덜어줄 것
같습니다.)
덧붙임
마이크로포맷을 기본으로 하는 hrelease 를 통해서 위 모든 요소들이 구조화 된다면, 여러가지 장점을 취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hRelease Schema 를 통해서 위 요소들을 다시 정의 할 필요도 있을것 같습니다.
Social Media Press Release
Sophisticated consumers, Internet savvy media professionals and the new information sharing tools available on social networking web sites and blogs have led to the creation of a new social media press release format that addresses the specific needs of this experienced Web audience.